공지사항 홈 > 공지사항

공지사항

국기원태권도시범단, 강원도 외지 초등학교에 가다 2015-06-04
작성자 : admin Hit : 5066
첨부 : IMG_0361.JPG IMG_0345.JPG IMG_0337.JPG IMG_0335.JPG IMG_0334.JPG IMG_0380.JPG
국기원태권도시범단이 5월 27일(수) 강원도 양구군에 위치한 해안초등학교를 방문하여 태권도시범 공연을 선보이고 전교생들을 위한 태권도 도복과 띠를 증여했습니다.

제자들의 태권도 수련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고 싶었던 해안초등학교 김준 선생님이 지난 3월 국기원 원장에게 한 통의 서신을 보내왔으며, 안타까운 사정을 접한 후, 해안초등학교 아이들의 태권도 수련을 적극적으로 돕고자 이번 행사에 파견을 결정하였습니다.

휴전선에서 가까운 민간인통제구역 내에 위치하고 있는 해안초등학교는 올해 방과후 교실로 태권도를 수련하기 시작하였으나, 마을에는 학원이나 도장이 없어 인근 군부대의 도움을 받아 태권도 수련을 지도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국기원은 전교생 51명의 태권도 도복과 띠를 선물하고 1시간 가량 태권도 시범공연을 선보였습니다. 태권도 시범공연이 진행되는 동안 관람하던 마을 아이들과 주민들은 탄성을 자아내며 시범단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국기원에 서신을 보냈던 해안초등학교 김준 선생님은 “아이들이 태권도의 힘과 아름다움을 직접 볼 수 있어 태권도를 더욱 열심히 수련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이러한 큰 선물을 보내주신 국기원 원장님과 관계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감격했습니다.

국기원을 대표하여 함께 한 이세창 이사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국기원이 세계태권도본부로서 한국뿐만 아니라 지구촌 태권도 가족들에게 꿈과 희망을 나눌 수 있도록 좀 더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아가겠다”며 소감을 밝혔습니다.

태권도 시범에 참여한 시범단원들도 “어려운 환경에서 태권도를 수련하고 있는 아이들에게 작은 희망을 나누어 준 것 같아 뜻 깊은 행사였다”며 기뻐했습니다.
로그인 후 작성 가능합니다.
글쓴이 사진
0/250
List

OUR LOCATION

  • location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7길 32 국기원
  • tel TEL : 02-3469-0131~2

COPYRIGHT ⓒ KUKKIWON. ALL RIGHTS RESERVED.

TOP